문제 설명
네오와 프로도가 숫자놀이를 하고 있습니다. 네오가 프로도에게 숫자를 건넬 때 일부 자릿수를 영단어로 바꾼 카드를 건네주면 프로도는 원래 숫자를 찾는 게임입니다.
다음은 숫자의 일부 자릿수를 영단어로 바꾸는 예시입니다.
- 1478 → "one4seveneight"
- 234567 → "23four5six7"
- 10203 → "1zerotwozero3"
이렇게 숫자의 일부 자릿수가 영단어로 바뀌어졌거나, 혹은 바뀌지 않고 그대로인 문자열 s가 매개변수로 주어집니다. s가 의미하는 원래 숫자를 return 하도록 solution 함수를 완성해주세요.
참고로 각 숫자에 대응되는 영단어는 다음 표와 같습니다.
제한사항
- 1 ≤ s의 길이 ≤ 50
- s가 "zero" 또는 "0"으로 시작하는 경우는 주어지지 않습니다.
- return 값이 1 이상 2,000,000,000 이하의 정수가 되는 올바른 입력만 s로 주어집니다.
입출력 예
입출력 예 설명
입출력 예 #1
- 문제 예시와 같습니다.
입출력 예 #2
- 문제 예시와 같습니다.
입출력 예 #3
- "three"는 3, "six"는 6, "seven"은 7에 대응되기 때문에 정답은 입출력 예 #2와 같은 234567이 됩니다.
- 입출력 예 #2와 #3과 같이 같은 정답을 가리키는 문자열이 여러 가지가 나올 수 있습니다.
입출력 예 #4
- s에는 영단어로 바뀐 부분이 없습니다.
내 답안
class Solution {
public int solution(String s) {
String[] word= {"zero" , "one" , "two" , "three" , "four" , "five" , "six" , "seven" , "eight" , "nine"};
for (int i = 0 ; i <10 ; i++){
s = s.replace(word[i] , ""+i);
}
int answer = Integer.parseInt(s);
return answer;
}
}
간단하게 replace함수를 사용해서 문제를 풀었다!
저번 문제에서는 replaceAll을 사용, 이번에는 replace를 사용했는데,
겉보기에는 큰 차이가 없지만 형식이 조금 다르다
replace([기존문자],[바꿀문자])
replaceAll([정규식],[바꿀문자])
replace는 첫번째 인자값으로 바꿀 문자열을 입력받고,
replaceAll는 첫번째 인자값으로 정규식이 들어간다.
그래서 Replace는 특수문자로도 치환이되는데 반하여 ReplaceAll은 특수문자로 치환이 어려움(정규식 양식 때문)
따라서 상황에 따라 적절히 사용하면 된다!
'문제 풀이 > 프로그래머스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프로그래머스] 없는 숫자 더하기(java) (0) | 2021.12.13 |
---|---|
[프로그래머스] 크레인 인형뽑기(java) (0) | 2021.12.13 |
[프로그래머스] 키패드 누르기(java) (0) | 2021.12.11 |
[프로그래머스] 신규 아이디 추천(java) (0) | 2021.12.08 |
[프로그래머스] 로또의 최고 순위와 최저 순위(java) (0) | 2021.12.07 |
댓글